Learn the World
[이벤트/부동산앱] KB부동산 리브온 앱 댓글 이벤트(3/27~4/10) 본문
디지털마케팅의 꽃은 이벤트 아니겠는가? 마케팅이라는 그럴듯해보이는 이름에 혹해서 마케팅에 입문한 신입사원들이 이벤트 기획과 실행하면서 항상하는 말이 있다.
이게 마케팅이예요?
자고로 마케팅, 그 중에서도 디지털 마케팅, 그 중에서도 온라인 이벤트는 사람을 갈아서 만들어 진다. 늘 말하지만 마케팅은 노동집약형 산업이고, 사내수공업이야.
이 브랜드가 가고자 하는 디지털마케팅 방향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이벤트를 몇개 들여다 보면 좋다. 밀고 싶은 콘텐츠, 상품, 서비스를 이벤트와 엮어 최소 비용 최대 노출, 최대 바이럴, 혹은 최대 매출을 노리기 때문.
#
KB부동산리브온 앱 댓글 이벤트
오늘의 이벤트는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KB부동산 리브온이다. 리브온은 KB국민은행에서 만든 부동산 앱이다. 부동산 앱 하면 직방, 다방, 호갱노노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아직까지 KB부동산 리브온은 손에 겨우 꼽을 정도. 은행권에서는 유일한 부동산 브랜드이고, 아파트 시세를 한국감정평가원과 KB시세를 기준하기 때문에 KB부동산 리브온 어플은 시세볼때 많이 사용한다.
이번에 KB부동산 리브온 앱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부동산 뉴스를 읽고 댓글을 남기는 것이다. 최소 5개 이상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준다. KB부동산 리브온은 PC와 모바일 웹, 그리고 앱을 가지고 있지만 이벤트는 앱에서만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를 보면 브랜드의 방향성이 보인다고 했다. 앱에서만 참여가 가능하다. 그것도 부동산 뉴스 글에만 댓글을 달아야 한다. 이 두가지 조건으로 보았을 때 KB부동산 리브온은 어플과 부동산 뉴스에 마케팅 포커싱이 맞춰진것으로 보인다.
KB부동산 리브온이 브랜드 인지도가 다른 어플 보다 낮다보니 어플에 대한 사용성을 높이려는 전략이다. 그 중에서도 다른 부동산 브랜드가 제공하지 못하는 독보적인 콘텐츠를 무기로 유저의 유입을 유도하고 있다.
다른 이벤트들 보다 당첨자 수가 많은 편이니 어플도 살펴보고, 경품의 기회도 잡아볼겸 참여해보자
이벤트 바로가기 >> 모바일 웹 공지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왱알앵알 마케팅 :: 맥심 커피 공효진 레트로 에디션 (0) | 2020.04.09 |
---|---|
빅데이터 시대의 데이터 마케팅과 퍼널 분석(Funnel Analysis) (0) | 2018.08.26 |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경영, 소셜 임팩트(Social Impact) (0) | 2018.07.06 |
[핀테크와 테크핀] 금융과 ICT의 접점 테크핀에 기업들이 몰린다. (0) | 2018.06.24 |
[마케팅/GA강좌추천]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무료 강좌 (0) | 2018.06.02 |